근로자 휴양콘도로 전국 어디든지 여행 다녀오세요
여러분은 근로자 휴양콘도 사업을 아시나요? 저는 요즘 수많은 정부 지원 사업을 알아보느라 새로운 세상에 빠져들고 있는데 근로자 휴양콘도 사업이라는 보석 같은 정부 보조금 혜택을 찾았답니다. 정부 지원금 종류는 4400여 가지나 있는데 정부 복지혜택과 정부 지원금이 있었는데 나만 몰랐구나 이런 생각도 들었지만 이 많은 혜택 중에 내가 쓸 수 있는 혜택을 찾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그 수 많은 정부 지원금 복지 혜택 중에서 근로자 휴양콘도 사업 지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위드코로나, 포스트 코로나19로 시대가 급속도로 바뀌고 있습니다. 명품 매장은 보복 소비로 최고의 매출 신장을 하고 있고 해외여행이 풀리는 시점, 여행상품마다 모두 매진이라고 합니다. 아이가 있는 분들과 접종 완료를 못하신 분들은 해외여행의 자가격리가 풀리지 않은 만큼 지금 3년간 묶은 체증은 국내 여행으로 달래야 하겠죠?
전국 최고의 숙소로 꼽히는 콘도를 20만 원이나 절약하여 숙박을 예약 할 수 있다면 누가 마다할까요? 근로자 휴양콘도에 도전해 보세요. 우선순위가 있어서 꼭 된다는 보장은 없다 해도 이 정도의 복지 혜택을 알아 둔다면 두고두고 사용할 수 있으니 알아두는 것만으로도 좋은 정보인 셈입니다. 그럼 근로자 휴양콘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예약가능한 근로자 휴양콘도 및 혜택 요금
모든 콘도나 모든 룸 형태를 사용할 수는 없지만 전국의 유명 콘도는 대부분 예약되고 가격 역시 무기명 법인 회원가로 적용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용 1박 요금은 5만 5천 원 ~24만 3천 원입니다.
◻ 가격은 1박 기준 요금이고 조식은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 룸타입은 패밀리타입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 원하는 콘도와 가격을 확인하실 때에는 콘도의 각 홈페이지 요금란에서 무기명 법인 회원 요금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전국 방방 곡곡 웬만한 좋은 콘도는 다 계약이 되어 있습니다. 신청해서 선정만 된다면 꽤 괜찮은 정부 지원금 복지 혜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소노의 경우 양양이나 삼척을 좋아하고 경주나 서귀포 켄싱턴도 괜찮았습니다. 리솜의 경우 안면도나 덕산 두 군데다 그럭저럭 괜찮았고 금호리조트의 경우 제주도만 가 봤었는데 괜찮았습니다. 모두 내돈내산으로 갔었는데 무기명 법인의 가격으로 갈 수 있다면 더없이 저렴한 가격에 여행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2.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 대상자
근로자휴양콘도 대상자는 올해부터 크게 그 대상자를 확대하여 특수형태근로종사자를 포함한 모든 근로종사자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양콘도를 신청할 때 대상자 기준에 따른 가산점이 달라서 선정 여부가 다르기는 하지만 신청 자체는 모두 할 수 있습니다.
💠 평일의 경우
◻ 일~ 목요일의 평일 이용객
◻ 모든 근로자
◻ 근로자를 사용하지 않는 중소기업 사업주, 근로자가 없는 곳일 경우는 그곳 사장님 모두 신청가능
◻ 워크숍, 체육행사, 단합행사 등 회사의 행사를 개최하는 사업주, 부서장, 팀장, 동호회 회장 모두 신청 가능
💠 주말 및 성수기에는 별도 공지가 있습니다.
3. 근로자 휴양콘도 신청
💠 신청 절차
근로복지서비스에 회원가입하고 공동 인증서로 로그인합니다.
서비스 바를 살피면 오른쪽 중간 지점쯤에 서비스 신청이 있는데 그쪽으로 클릭하면 여러 종류의 서비스가 나옵니다. 그중에서 휴양콘도 지원 신청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신청서에 맞춰 개인 정보, 급여, 기업 정보 등을 입력하고 원하는 콘도와 일정을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신청됩니다.
임금 및 기업규모 등에 가점이 들어가기 때문에 그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입력하거나 자료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 경우 자료를 제출, 전송해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예약자가 많지 않으면 예약이 어렵지 않습니다만 시즌에 따라, 평일이냐 주말이냐에 따라 경쟁률이 높을 시에는 이 가점을 기준으로 순서를 정해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신청 결과 확인
신청 결과 확인은 근로복지서비스 로그인해서 신청 결과 확인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신청 후 사용 방법
신청이 끝나고 선정이 되면 문자나 이메일로 예약번호가 전송됩니다. 예약 해당 콘도에서 이 예약번호로 체크인을 하시면 됩니다. 단, 한메일의 경우 이메일 수신에 오류가 자주 날 수 있으므로 이메일로 예약번호를 받으실 때에는 다른 이메일 서비스를 사용하시길 권유드립니다.
4. 근로자 휴양콘도 선정
💠 이용자 선정
◻ 주말 이용자 선정
전월 15일까지 선정됩니다. 15일 되는 날이 휴일이라면 바로 전날 발표됩니다.
◻ 평일 이용자 선정 - 신청 후 7일 이내에 선정됩니다.
◻ 성수기 선정 - 별도 공지합니다.
◻ 이용자가 많을 때 - 이용 가능 점수가 높은 근로자, 주말 미 성수기 선정 박수가 적은 근로자, 나이가 많은 근로자를 우선으로 선정합니다. 만일 신혼여행의 경우라면 최우선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각 개인은 기본적으로 배점을 받을 수 있고 취약계층은 배점 + 가산점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은 점수는 근로자 휴양콘도를 1박 사용할 때마다 차감됩니다.
평일에는 차감되는 점수가 따로 없습니다. 즉 평일 이용은 차감 점수가 0점입니다. 하지만 성수기에는 1박당 20점, 주말 예약은 1박당 10점이 차감됩니다. 월소득 규모의 기준 임금 규모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1호에 따른 해당 연도 3인 가구 기준 중위소득 2/3 만원 단위 절상 금액입니다.
올 해의 중위소득은 아래와 같은데 2/3 = 66% 로 금액으로 따지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1인 가구 1,827,831원의 66% = 120만 원
2인 가구 3,088,079원의 66% = 203만 원
3인 가구 3,983,950원의 66% = 262만 원
4인 가구 4,876,290원의 66% = 321만 원
5인 가구 5,757,373원의 66% = 379만 원
6인 가구 6,628,603원의 66% = 437만 원
7인 가구 7,497,198원의 66% = 498만 원
8인 이상 1인 증가 시 868,595원씩 증가
만일 3인 가족 기준 급여가 260만 원이고 50인 미만 회사 소속이라면 소득 배점 50점, 50점으로 100점 배점으로 시작됩니다.
💠 주의 사항
◻ 예약 선정 후 되면 점수가 차감되는 예약을 하였다면 선정 후 점수는 바로 차감이 됩니다. 선정 후 취소를 할 경우에도 차감된 점수는 그대로 차감되므로 취소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 취소기간에 따라 사용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평일 노쇼를 하면 1년간 근로자 휴양콘도 사용 금지 합니다. 주말, 성수기 노쇼는 2년간 사용 금지하며 선정자가 부당한 방법으로 선정을 받거나 선정 후에 타인에게 양도하는 등의 부정한 사용을 할 경우 5년간 사용이 금지됩니다.
5. 근로자 휴양콘도 사업이란
근로자 휴양콘도사업이란? 근로자 휴양콘도 사업은 근로복지공단에서 근로자 및 그 가족들의 여가 욕구 충족을 위해 전국의 콘도 등 휴양시설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정부 보조금으로 평일, 주말과 성수기 사용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무직자 정부지원금은 아니기 때문에 근로자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2019년도까지는 월 소득 251만 원 이하 근로자 일부에게만 지원되었던 혜택이었습니다. 2020년부터는 전국 모든 근로자로 확대 실시되었습니다. 모든 근로자라면 근로자가 없는 개인사업자 사장님도 포함되는데 프리랜서나 직장인 호텔비 지원 제도라고 알고 계신 분도 있으실 텐데. 정식 명칭은 근로자 휴양콘도 사업입니다.
이렇게 저는 계속 숨은 정부지원금을 찾을 거랍니다. 특히 내가 받을 수 있는 정부지원금은 정부 24 지원금에서 찾을 수 있고 이렇게 정부에서 주는 지원금을 찾아보고 차곡 차곡 쌓아볼 예정입니다. 그 때마다 정보 함께 나누기로 하고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부 보조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조건 신청 알아보기 (0) | 2022.04.12 |
---|---|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으로 20만원 챙기세요 (0) | 2022.04.08 |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조건 신청 총정리 (0) | 2022.04.05 |